일본 최고의 꽃 명소! 히타치 공원 다녀왔습니다/네모필라/후기

반응형

일본 최고의 꽃 명소! 히타치 공원 다녀왔습니다/네모필라/후기


일본 최고의 꽃 명소! 히타치 해변공원


일본 최대 최고의 꽃 명소인 히타치 해변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이바라키현에 있는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은 계절별로 피는 꽃들을 볼 수 있는곳입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꽃이 4월에 피는 푸른색의 네모필라와 9월에 피는 빨간색의 코키아 입니다. 작년 9월에 코키아를 보러 갔을때에는 코로나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인파때문에 1시간가량 줄 섰던 기억이 있네요. 

코키아는 봤으니 올해는 네모필라를 꼭 보리라 다짐했습니다. 일본은 5월에 골든위크라는 기다란 연휴가 있는데 이 시기에 네모필라를 보러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는 생각보다 인파가 적어서 한결 쾌적하게 꽃구경을 할 수 있었네요.

 

 

관련글

목차

1.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国営ひたち海浜公園)

2. 네모필라

3. 위치/장소/요금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国営ひたち海浜公園)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 입구

국영이름이 붙은만큼 국가에서 운영하는 공원입니다. 주차장은 매우 크고 아주 많은 차량이 들어가니 성수기 시즌에 온다하더라도 걱정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공원에는 입구가 몇군데 존재하는데 저는 그중 놀이공원과 연결되어있는 입구로 입장했습니다. 여기서 약 15분정도 걸으면 네모필라가 있는 언덕에 도착합니다. 

 

공원으로 가는길에 발견한 한국 네네치킨!

공원 가는길에 야외점포에서 한국 네네치킨을 발견했습니다. 수입해와서 그대로 조리해서 파는걸까요. 사진과 실물은 다르다는것을 알기에 사먹어보지는 않았습니다.ㅎ 일본에서 한국 네네치킨을 보다니 반가웠습니다.

 

네모필라가 있는 언덕으로!!

네모필라가 있는 곳을 가리키는 안내판. 직진합시다.  

 

네모필라가 시작하는 곳. 유명한 사진스폿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한 그루의 나무, 그리고 네모필라


한 그루 덩그러니 놓여져있는 나무와 그 밑에 핀 수많은 네모필라. 이 모습이 사진으로 찍기 딱 좋아서 사진스폿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쪼그려서 사진 찍는것을 볼 수 있어요.ㅎ 

 

저도 낮은각도로 사진찍어보았습니다.
네모필라와 나무. 분위기 있는 모습 연출샷

푸른하늘과 푸른 네모필라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햇빛을 받아 네모필라의 가운데 흰 부분이 더욱 빛나 주변의 푸른 부분이 더욱 돋보이는 느낌입니다. 

 

미하라시 언덕 전면이 네모필라로 푸르게 물들어있네요

사실 네모필라의 피크시기보다 조금 늦게 온 바람에 듬성듬성 푸른빛이 보이긴하지만, 아직까진 전체적으로 푸른빛이 감돌아 충분히 아름다웠습니다. 분명 피크때는 훨씬 더 예쁘겠죠.  

 

 

네모필라

네모필라(ネモフィラ)

인시그니스 블루, 네모필라


네모필라는 그리스어의 nemos(작은숲)와 phileo(사랑한다)가 조합된 말이라고 합니다. 네모필라 특유의 색인 「인시그니스 블루」를 띄고 있습니다. 이 사랑스러운 꽃색깔때문에 「베이비 블루 아이즈(아기의 푸른 눈동자)」라고 불리고 있다고 합니다. 

 

네모필라 소프트 아이스크림

네모필라 모양의 쿠키를 얹은 소프트 아이스크림도 사먹었습니다. 이곳에 오면 이건 반드시 먹어줘야죠.  

 

해변공원이다보니 언덕 너머로 태평양이 보입니다.

바다를 보며 대규모의 꽃구경하는 곳은 이곳밖에 없을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데이트코스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530만 송이의 네모필라

미하라시 언덕에 피는 네모필라에 대한 정보가 적혀있는 안내판입니다. 42000제곱미터의 면적에 530만 송이의 네모필라가 피어있다고 합니다. 개화시기는 4월 중순부터 5월중순. 하지만 가장 피크는 4월말 입니다. 네모필라를 보러 가신다면 4월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미하라시 언덕

미하라시 언덕에 핀 네모필라들을 구경하는 사람들. 사진찍느라 열중인 카메라맨들. 웃으며 서로 사진찍어주는 커플들. 가족끼리 또는 친구끼리 온 사람들. 많은 사람들이 왔습니다. 코로나만 아니었다면 줄서서 움직여야 할 정도였을겁니다.  

 

인시그니스 블루, 네모필라. 아기의 눈동자같이 푸르며 그 색은 하늘과 공명하고 있다
아무렇게나 찍어도 화보가 되는 네모필라
넓은 언덕에 수많이 펴있는 530만 송이의 네모필라들

미하라시 언덕에 수많이 펴있는 530만 송이의 네모필라들을 보면, 그 위엄과 압도적인 규모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최고의 꽃 명소의 명성답게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위치/장소

국영 히타치 해변공원은 이바라키현 히타치나카시에 위치해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액세스는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대중교통 액세스 방법


 

마무리

작년에는 9월에 피는 붉은 코키아를 보았고, 올해에는 4월에 피는 네모필라를 보았습니다. 코키아도 예뻤지만 네모필라가 훨씬 더 예뻤습니다. 네모필라의 인시그니스 블루의 색은 정말 황홀했고 매력적인 색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로 주고싶을정도로 말이죠. 

관동으로 일본여행을 온다면 성수기에 맞춰서 반드시 가봐야 할 곳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