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일체형 침대 구입후기/일본일상/포켓코일

반응형

무인양품 일체형 침대 구입후기/일본일상/포켓코일

무인양품 침대

기존에 라쿠텐에서 산 3단 접이식 매트리스만 쓰다가 제대로 된 침대를 사보고자 마음먹었습니다. 

거진 2년동안 접이식 매트리스만 써왔네요. 결국 지모티를 이용해 공짜로 다른사람에게 줘버렸습니다. 

 

차 끌고 이아스 쇼핑몰가서 무인양품(일본어로는 「무지루시」라고 해요)매장으로 향했습니다. 

제가 원한건 일체형 매트리스, 즉 매트리스와 프레임이 일체형이라는 것이죠.

여기에다가 다리높이가 5cm부터 26cm에 이르기까지 5종류로 나뉘어서, 침대높이를 설정가능하다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관련글

목차

1. 무인양품 일체형 침대/포켓코일

2. 다리 높이

3. 구매시 주의할 점

4. 한국과 가격비교

 

 

무인양품 일체형 침대/포켓코일

일체형 침대
일체형 침대

싱글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구매전에 무인양품 매장에서 실제물품을 확인하고 샀지만, 방 안에 들이니 역시 꽤 커보이네요. 

 

싱글사이즈
싱글사이즈

침대 커버는 하얀 흰색이며, 때나 이물질에 약해보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위에 라쿠텐에서 산 전기장판 패드를 하나 깔고 자고있어요. 침대 자체에 딸려오는 커버는 부드럽기보다는 살짝 거친느낌이 들기때문에 이 위에 패드나 또 다른 커버를 씌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포켓코일 본넬코일 비교
포켓코일 본넬코일 비교

저는 이번에 포켓코일(독립스프링)이 들어간 침대를 구매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본넬 스프링은 스프링 전체가 한판으로 연결되어있어서 딱딱한 느낌이 좀 있고, 게다가 본넬 스프링은 흔히 볼수있는 평범하고 싼 매트리스에 이 본넬 스프링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는 포켓코일 써본적도없기도했고, 써보고싶어서 포켓코일 구매한것도 있지만, 본넬코일보다는 더 부드럽고 몸무게 분산도 더 잘되는 포켓코일을 선택했습니다. 포켓코일이 본넬 보다 비싸긴하지만 기왕에 사는거 돈 더주고 좋은거 사기로 했습니다. 

 

 

다리높이

다리높이 20cm
다리높이 20cm

제가 산 다리는 20cm짜리입니다. 바닥재와 색깔을 맞추기위해서 네츄럴 색깔로 구매했습니다.

구매전에 유튜브에서 구매후기 영상들 보면서 다리높이를 참고했었는데, 매장가서도 직접 앉아보니 20cm가 딱 좋더라고요.

 

다리 26cm
다리 26cm
다리 20cm
다리 20cm

홈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가져와보았습니다. 위와같이 26cm는 무릎각도가 90도가 되지않아 먼가 좀 발이 뜨는 느낌이있어, 안정적으로 앉는 느낌이 없다고 해야할까요. 

게다가 26cm의 높이는 침대가 너무 높아보이는 느낌이있어서 방안이 좁게 느껴질수도 있다고하더라고요. 

 

20cm는 무릎이 거의 90도가 되어서 의자에 앉은것처럼 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저 또한 앉으면 위의 사진같이 무릎이 90도가 되구요. 제 키 174기준으로요. 제가 느꼈을땐 20cm가 가장 앉기에도 편하고, 침대가 그다지 높지않아 방이 좁아보이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다리 12cm
다리 12cm

20cm다음은 12cm인데 이것은 솔직히 너무 낮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유튜브에서 여러후기들을 보니 다들 20cm를 추천해줘서 저도 20cm로 했는데, 역시 20cm로 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네요. 

 

 

구매시 주의할 점

일본에 사시는분들이 무인양품 침대를 구입하실 때 주의할 점이 한가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반입경로에 매트리스가 들어갈수있냐 없느냐 입니다. 

 

대형가구 구매 시 주의할 점
대형가구 구매 시 주의할 점

대형가구가 방에 반입이 되지않고 반품되는경우, 배송비는 고객부담이 되요.

또 상품을 먼저 개봉해서 반입하는것은 안된다고합니다. 

 

그래서 상품포장 사이즈를 확인하고, 반입경로를 통과할수있는지 없는지 알아둬야해요.

저 같은 경우는 직원에게 下見(시타미/사전조사)를 부탁했습니다. 저는 엘레베이터가 없는 3층 건물에 살고있는데 매트리스가 계단을 통과할수있을지 잘 몰라서 사전조사를 부탁했습니다.

결국 직원분이 사전조사와서 복도넓이랑 높이, 계단 폭을 재보더니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하셔서, 직원분이 바로 매장에 사전조사 통과전화를 넣어주셨고, 저는 바로 매장으로 결제하러 갔습니다. 

 

침대 반입
침대 반입
침대 반입 모습
침대 반입 모습

무인양품 회사도 반입하려다 실패한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사전조사는 꼭 하라고 당부하더라고요. 

 

 

한국과 가격비교

일본가격
일본가격

일본 무인양품 사이트에서는 포켓코일과 싱글사이즈 기준으로 세금포함 27900엔에 판매되고 있네요. 

배송비는 2000엔이네요. 전 직원분들이 설치까지 다 해줬습니다. 

다리는 별도구매이기 때문에 4개세트 2000엔에 구매했습니다. 

 

한국가격
한국가격

한국에서는 포켓코일 싱글사이즈 기준으로 399,000원에 판매하고있네요. 설치배송비는 50000원, 그리고 다리는 34900원. 무인양품은 일본기업이지만 제조원산지는 메이드인 말레이시아라고 되어있는데 말레이시아에서 생산된 침대가 일본, 한국으로 들어가게되면 가격은 비슷할거같은데 왜 한국이 더 비싼지는 잘 모르겠네요.. 

 

오늘 기준으로 환율비교를 해봐도 27900엔이 29만 7천원인데 말이죠.. 

 

 

마무리

누워보니 역시 접이식 매트리스보다는 제대로 된 침대가 좋네요. 

포켓코일이라 푹신푹신하고 20cm높이의 다리이다 보니까 앉고 일어나기도 편하구요.

 

니토리 침대도 좋지만 무인양품의 일체형 침대도 좋은것 같습니다. 

처음 침대를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카카오뷰 채널 : 서군의 일본이야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