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경마장 체험 후기/키타큐슈 코쿠라 경마장/마권 사보기

반응형

일본 경마장 체험 후기/키타큐슈 코쿠라 경마장/마권 사보기

출장으로 야마구치현에 머무는동안 주말에 키타큐슈에 다녀왔습니다.

키타큐슈엔 유명한 관광지 '모지코 레트로'가 있습니다. 하지만 모지코 이외에도 여러가지 관광지들이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그 중 한가지가 바로!! 

바로 코쿠라 경마장!!

일본 중앙경마회(JRA)에서 운영하는 10곳의 경마장 중 한곳입니다.

도쿄 경마장도 모노레일 위에서 본적있는데 이곳 코쿠라 경마장이 더 큰것 같았습니다. 도쿄 경마장은 야간 데이트 코스로 유명하기도해요.ㅎ 여기 코쿠라 경마장은 낮 데이트 코스로 괜찮아보였습니다.

저도 경마장은 인생 처음이라 사진 마구마구 찍어대며 즐겼습니다~^^

요번에 그 사진들을 업로드하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ㅎ

 

 

관련글

 

진한 육수의 원조 돈코츠 라멘!! 하카타 잇코샤 후기/맛집/리뷰

진한 육수의 원조 돈코츠 라멘!! 하카타 잇코샤 후기/맛집/리뷰 야마구치현 출장중에 토일요일 하루 1박잡고 후쿠오카로 여행다녀왔습니다.ㅎㅎ 후쿠오카는 제가 중학생 시절에 친구들과 부산

seokun91.tistory.com

 

 

목차

1. 키타큐슈/코쿠라 경마장

2. 말 컨디션 체크

3. 위치/장소

 

 

키타큐슈/코쿠라 경마장

코쿠라 경마장

모노레일을 타고 코쿠라 경마장으로 이동!! 생각보다 경마장이 매우 크네요. 

 

출전하기 전에 말의 상태를 체크하는 곳

경마장 역앞에 도착하니 다들 약속이라도 한 듯이 일제히 모노레일에서 내렸습니다. 

아.. 다들 경마장 가는구나..ㅋㅋㅋ  역이 경마장으로 가는길로 바로 이어져있고 안내원들의 안내를 받아 표를 발권받아 안으로 입장했습니다. 안으로 입장하니 출전하는 말들의 체중과 컨디션, 그리고 이겼을때의 평균배당을 알 수 있습니다.

 

경마장 안에 도착!!

인생 처음으로 경마장에 왔습니다!! 경마장의 커다란 규모와 많은 사람들이 일제히 열광하는 분위기에 압도되더군요.ㅎ

 

멀리서 달려오는 경주마들

경마장 안에 들어서니 때마침 저 멀리서 말발굽 소리를 내며 경주마들이 달려오더군요.  

좌석에서 꽤나 멀이 떨어져있는데도 말들이 달리는 소리가 엄청 큰것에 매우 놀랐습니다.

말 달리는 소리는 첨 들어보는데다가 이렇게 큰줄 몰랐거든요.ㅎㅎ

 

경마장 내부에선 마권을 살 수 있어요

경마장 내부에는 마권을 살 수있는 마크카드와 연필들이 놓여져있었습니다. 주말이라서인지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마권 사보기

경마장에 왔으니 마권을 사봐야겠죠?ㅎㅎ 최소 100엔부터 할수있으니 가벼운 분위기로 경마를 즐길수 있는점이 좋더라구요.ㅎ

 

기입한 마크카드를 기계에 넣어 마권으로 교환받기위해 줄 서는 사람들

마크카드에 마음에 드는 말 번호와 해당경기장, 경기번호, 식별등을 기입하고 마권으로 교환받기위해 줄 섰습니다.

 

구입한 마권!

100엔씩 4개해서 400엔 투자했습니다. ㅎㅎ

코쿠라 경기장 6레이스에서 식별은 와이드로하고 마권을 샀습니다.

 

기품있어보이는 말

기품있게 서있는 말이 너무 멋지더군요. 역시 실제로 보는 말은 화면으로 보는 말보다 차원이 다르게 아름답고 우아하네요.

 

경마 신문 보면서 다음 출전하는 말들과 우승예상 표들을 보면서 말을 선택하는 회사친구

스포츠 신문 경마부분에서 각 레이스마다 출전하는 말들과 우승예상들이 적혀있습니다. 그것들을 보면서 자신이 원하는 말 번호를 마크카드에 기입합니다. 우리 회사친구가 심히 고민하는 모습을 뒤에서 찍어보았습니다.ㅎㅎ

 

출발선에 들어서는 말들
과연 어느 말이 1착으로 들어올까
골인지점을 향해 달려가는 말들

 

말 컨디션 체크

말 컨디션 체크하기!

이곳은 역앞에서 경마장으로 가는길에 있던 곳. 즉 출전하기 전의 말 컨디션을 체크하죠.

'저 말은 오늘 컨디션 좋아보이네. 걷는 모습이나 힘차게 꼬리 휘날리는 모습이 좋군.  음음.. 좋아 좋아!! 저 말에 걸어야지' 

이렇게 간판에 나와있는 말의 배당과 체중 그리고 컨디션을 체크하면서 우승할거같은 말을 예상해서 마크카드에 기입합니다.

 

이번엔 단승으로 가보자~!!

식별은 단승(1착할 말을 선택)으로하고 컨디션과 배당을 잘 보면서 1착할것 같은 말을 골랐습니다.ㅎ

 

후반 레이스로 갈수록 점덤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더군요
말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는 이때뿐!
말의 컨디션을 보며 우승할 것같은 말을 찾기!

열심히 말 컨디션 체크하고 배당봐가면서 우승할것같은 말을 골랐지만, 결국 다 꼻았습니다.ㅋㅋㅋㅋㅋ

레이스 5개에 각각 400엔씩 투자했는데 다 빗나가더군요.ㅋㅋㅋㅋ

이번 기회로 경마에 빠지는 사람들의 기분을 알 것 같았습니다. 말들이 골인지점에 다다랐을때 자신이 고른 말이 1착하길 바라며 저도 모르게 외치게 되더라구요.ㅋㅋ 말들이 골인지점에 다가올수록 관객들의 소리도 점점 커지고, 골인지점을 통과하면 환호와 탄식이 섞인 소리들이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ㅎㅎ 대부분 탄식이지만욬ㅋㅋ

 

 

위치/장소

키타큐슈에 있는 코쿠라 경마장입니다. 

키타큐슈에 여행을 가신다면 경마장 한 번 가보시는것을 강력 추천드려요^^

우아하고 기품있는 말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데다가 경마장만의 분위기를 한 껏 느낄수 있으니까요.ㅎㅎ

 

 

마무리

인생 처음 경마장이었습니다. 말은 어렸을때 제주도에서 실제로 만져보고 타보기도 했지만 달리는것은 본적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그땐 초등학생이어서 기억도 잘 안나기도하구요. 여행이란건 역시 고등학생 나이 이상은 되어야 여행지에서 보고 듣고 느낀것을 온전히 간직할 수 있는것 같습니다.

말들이 달리는 소리를 실제로 가까이서 들어보니 매우 크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땅이 울리는것같이 느껴지더군요.

말들이 말발굽 소리를 내며 다그닥다그닥 달리는 그 소리는 매우 우렁차고 힘있는 소리였습니다. 영상이나 소리매체로는 느끼지못하는 살아있는 날것의 강한 소리가 저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습니다.

경마장에 또 가고싶다고 느꼈습니다. 경마를 하러 가는게 아닌 그저 말 달리는것이 보고싶어졌습니다.

다음에는 도쿄 경마장 야간으로 가봐야겠습니다.ㅎ


카카오뷰 채널 : 서군의 일본이야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